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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롤링코리아는 국내의 주요산업근별로 최적화된 베어링을 공급
최고의 기술과 최상의품질로 고객의 신뢰와 만족을 드리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회사에 지대한 관심과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Power Transmission,
Components from Korea.
- 제품정보 -

깊은홈 볼 베어링
Single Row Deep Groove Ball Bearing
구름 베어링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깊은 홈 베어링은 내륜ㆍ외륜 모두 궤도가 원호상의 깊은 홈으로 되어 있으며, 레이디얼 하중, 양방향의 액시얼 하중, 또는 그 조합인 합성하중을 받을 수 있어, 고속회전에도 적합하다.
구름 베어링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깊은 홈 베어링은 내륜ㆍ외륜 모두 궤도가 원호상의 깊은 홈으로 되어 있으며, 레이디얼 하중, 양방향의 액시얼 하중, 또는 그 조합인 합성하중을 받을 수 있어, 고속회전에도 적합하다.

복열 앵글러 볼 베어링
Double Row Deep Groove Ball Bearings
단열 앵글러 볼 베어링을 배면조합 해서 내륜,외륜을 각각 일체로 한 구조이다. 양방향의 액셜하중을 부하할 수 있고, 모멘트하중에 대한 부하 능력이 있다. 고정측 베어링으로서 사용할 수 있다. 리테이너는 프레스가공 리테이너이다.
단열 앵글러 볼 베어링을 배면조합 해서 내륜,외륜을 각각 일체로 한 구조이다. 양방향의 액셜하중을 부하할 수 있고, 모멘트하중에 대한 부하 능력이 있다. 고정측 베어링으로서 사용할 수 있다. 리테이너는 프레스가공 리테이너이다.

자동조심 볼 베어링
Self-Aligning Ball Bearings
외륜의 궤도는 구면에서 그 곡을 중심이 베어링중심과 일치하고 있다. 따라서 내륜, 볼,리테이너는 베어링 중심의 둘레를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고, 조심성이 있다. 축과 하우징의 중심을 맞추는 것이 곤란한 경우, 휘어지기 쉬운 전동축등의 용도에 적합하다. 접촉각이 적기때문에 스러스트 부하능력은 작다.
- 리테이너는 일번적으로 프레스 리테이너이다.
외륜의 궤도는 구면에서 그 곡을 중심이 베어링중심과 일치하고 있다. 따라서 내륜, 볼,리테이너는 베어링 중심의 둘레를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고, 조심성이 있다. 축과 하우징의 중심을 맞추는 것이 곤란한 경우, 휘어지기 쉬운 전동축등의 용도에 적합하다. 접촉각이 적기때문에 스러스트 부하능력은 작다.
- 리테이너는 일번적으로 프레스 리테이너이다.

앵글러 볼 베어링
ANGULAR CONTACT BALL BEARINGS
접촉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한방향의 액셜하중,또는 합성하중이 받는 것에 적합하다.
구조상 레이디얼하중이 걸리면 액셜 분력이 발생하므로,2개를 서로 마주보게 해서 사용하든가, 또는 2개이상을 조합한 베어링으로 해서 사용한다.
단열 앵글러 볼베어링은 예압을 가함으로서, 베어링의 강성이 높을 수 있기때문에 축의 회전정도가 요구되는 공작기계의 주축 등의 용도에 적합하다. (예) P5,P4
- 접촉각 -
30도("A" or "E")
40도 "B"
15도 "C"
리테이너는 용도에 따라 합성수지 머신드리테이너 또는 폴리아마이드 성형 리테이너도 사용할 수 있다.
- 폴리아미드 성형리테이너의 상시 최고 사용온도는 120도이다.
접촉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한방향의 액셜하중,또는 합성하중이 받는 것에 적합하다.
구조상 레이디얼하중이 걸리면 액셜 분력이 발생하므로,2개를 서로 마주보게 해서 사용하든가, 또는 2개이상을 조합한 베어링으로 해서 사용한다.
단열 앵글러 볼베어링은 예압을 가함으로서, 베어링의 강성이 높을 수 있기때문에 축의 회전정도가 요구되는 공작기계의 주축 등의 용도에 적합하다. (예) P5,P4
- 접촉각 -
30도("A" or "E")
40도 "B"
15도 "C"
리테이너는 용도에 따라 합성수지 머신드리테이너 또는 폴리아마이드 성형 리테이너도 사용할 수 있다.
- 폴리아미드 성형리테이너의 상시 최고 사용온도는 120도이다.

원통 롤러 베어링
Single Row Cylindrical Roller Bearings
원통형의 롤러와 궤도가 선 접촉 형태로 구동되는 베어링입니다. 레이디얼 하중의 부하능력이 크고, 고속에 적합합니다.
설계 구조에 따라 NU, NJ, NUP, N, NF (단열베어링), NNU, NN (side ribs의 유무, 복열베어링)타입으로 구분됩니다.
모든 타입에서 내륜과 외륜링의 분리가 가능합니다.
내륜 또는 외륜에 side rib이 없는 원통형 로울러 베어링의 경우, 내륜과 외륜이 각각 상대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Free-end 베어링으로 사용됩니다. 내륜 또는 외륜의 어느 하나에 두 개의 rib이 장착되고, 반대편에 하나의 rib이 장착된 구조에서는 한 방향으로 액시얼 하중을 지지할 수 있습니다. 복열 원통형 로울러 베어링은 매우 높은 레이디얼 강도를 가지며, 주로, 정밀공작기계에 사용됩니다.
Pressed steel 또는 machined brass 케이지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특별한 경우에 molded polyamide 케이지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원통형 롤러 베어링은 side rib에 따라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구분됩니다.
NU, N, NNU, NN타입은 free-end 베어링에 적합합니다. NJ, NF타입은 단방향 액시얼 하중을 제한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HN 및 NUP 타입은 fixed-end 베어링으로 사용됩니다.
NH타입 은 NJ타입과 HJ타입 L-shaped thrust collars를 조합한 구조입니다.
NUP형 원통 로울러 베어링의 내륜 loose rib은 반드시 표시면을 바깥으로 오도록 설치해야합니다.
원통형의 롤러와 궤도가 선 접촉 형태로 구동되는 베어링입니다. 레이디얼 하중의 부하능력이 크고, 고속에 적합합니다.
설계 구조에 따라 NU, NJ, NUP, N, NF (단열베어링), NNU, NN (side ribs의 유무, 복열베어링)타입으로 구분됩니다.
모든 타입에서 내륜과 외륜링의 분리가 가능합니다.
내륜 또는 외륜에 side rib이 없는 원통형 로울러 베어링의 경우, 내륜과 외륜이 각각 상대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Free-end 베어링으로 사용됩니다. 내륜 또는 외륜의 어느 하나에 두 개의 rib이 장착되고, 반대편에 하나의 rib이 장착된 구조에서는 한 방향으로 액시얼 하중을 지지할 수 있습니다. 복열 원통형 로울러 베어링은 매우 높은 레이디얼 강도를 가지며, 주로, 정밀공작기계에 사용됩니다.
Pressed steel 또는 machined brass 케이지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특별한 경우에 molded polyamide 케이지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원통형 롤러 베어링은 side rib에 따라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구분됩니다.
NU, N, NNU, NN타입은 free-end 베어링에 적합합니다. NJ, NF타입은 단방향 액시얼 하중을 제한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HN 및 NUP 타입은 fixed-end 베어링으로 사용됩니다.
NH타입 은 NJ타입과 HJ타입 L-shaped thrust collars를 조합한 구조입니다.
NUP형 원통 로울러 베어링의 내륜 loose rib은 반드시 표시면을 바깥으로 오도록 설치해야합니다.

단열 원통형 로울러 베어링
SINGLE ROW FULL COMPLEMENT
원통형 로울러 베어링 (Full-complement)
케이지가 없는 완전 원통형 로울러 베어링은 최대 갯수의 로울러를 배치하였으며, 케이지가 있는 동일한 크기의 원통 로울러 베어링보다 월등히 무거운 하중을 견딜수 있습니다. 반면, 고속하중은 케이지가 있는 베어링보다 낮습니다. 개방형 단열 및 복열 베어링은 주로 저속 및 높은 하중의 일반 산업분야에 사용되며, 차폐형 복열 베어링은 크레인에 많이 사용됩니다.
원통형 로울러 베어링 (Full-complement)
케이지가 없는 완전 원통형 로울러 베어링은 최대 갯수의 로울러를 배치하였으며, 케이지가 있는 동일한 크기의 원통 로울러 베어링보다 월등히 무거운 하중을 견딜수 있습니다. 반면, 고속하중은 케이지가 있는 베어링보다 낮습니다. 개방형 단열 및 복열 베어링은 주로 저속 및 높은 하중의 일반 산업분야에 사용되며, 차폐형 복열 베어링은 크레인에 많이 사용됩니다.

시이브용 원통 롤러 베어링
Full_component_cylindrical_Roller_Bearing
케이지가 없는 완전 원통형 로울러 베어링은 최대 갯수의 로울러를 배치하였으며, 케이지가 있는 동일한 크기의 원통 로울러 베어링보다 월등히 무거운 하중을 견딜수 있습니다. 반면, 고속하중은 케이지가 있는 베어링보다 낮습니다. 개방형 단열 및 복열 베어링은 주로 저속 및 높은 하중의 일반 산업분야에 사용되며, 차폐형 복열 베어링은 크레인에 많이 사용됩니다.
Cylindrical Roller Bearings for Sheaves
크레인 시브용 원통 로울러 베어링
특징 :
1. 밀봉성 : 접촉 밀봉하여 이물질이나 물 등의 침투 방지 효과가 탁월합니다.
2. 높은 부하 용량 : 큰 레이디 얼 하중 용량과 스러스트 부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내식성 : 인산염 피막 처리하여 방청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4. 그리스 보충형 : 내륜에 윤활보충용 구멍이 있어, 장착후에도 구리스 보충이 가능합니다.
5. 설치 부품의 감소 : 외륜 스냅링을 채용하여 베어링 주위의 부품 수를 줄일수 있습니다.
케이지가 없는 완전 원통형 로울러 베어링은 최대 갯수의 로울러를 배치하였으며, 케이지가 있는 동일한 크기의 원통 로울러 베어링보다 월등히 무거운 하중을 견딜수 있습니다. 반면, 고속하중은 케이지가 있는 베어링보다 낮습니다. 개방형 단열 및 복열 베어링은 주로 저속 및 높은 하중의 일반 산업분야에 사용되며, 차폐형 복열 베어링은 크레인에 많이 사용됩니다.
Cylindrical Roller Bearings for Sheaves
크레인 시브용 원통 로울러 베어링
특징 :
1. 밀봉성 : 접촉 밀봉하여 이물질이나 물 등의 침투 방지 효과가 탁월합니다.
2. 높은 부하 용량 : 큰 레이디 얼 하중 용량과 스러스트 부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내식성 : 인산염 피막 처리하여 방청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4. 그리스 보충형 : 내륜에 윤활보충용 구멍이 있어, 장착후에도 구리스 보충이 가능합니다.
5. 설치 부품의 감소 : 외륜 스냅링을 채용하여 베어링 주위의 부품 수를 줄일수 있습니다.

자동조심 롤러 베어링
Spherical 로울러 베어링은 그림에서와 같이 높은 부하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EA, C, CD, CA 형태가 있습니다. EA, C, CD형은 스틸 케이지를, CA형은 machined bress 케이지를 사용합니다.
EA형은 부하용량이 매우 높고, 고강성 케이지와 저토크가 특징입니다.
베어링 외륜에 윤활유 공급을 위한 오일구멍이 배치되며, 호칭 번호는 E4가 붙습니다
오일 주입구나 홈이 배치된 베어링을 사용하는 경우, 베어링의 주입구 홈 깊이에 한계가 있으므로, 하우징 내경에 윤활홈을 마련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EA형은 부하용량이 매우 높고, 고강성 케이지와 저토크가 특징입니다.
베어링 외륜에 윤활유 공급을 위한 오일구멍이 배치되며, 호칭 번호는 E4가 붙습니다
오일 주입구나 홈이 배치된 베어링을 사용하는 경우, 베어링의 주입구 홈 깊이에 한계가 있으므로, 하우징 내경에 윤활홈을 마련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지구베어링 (Unit Bearing)
볼 베어링 유니트는 그리이스(Grease)를 봉입하여 완전 밀봉된 단열 깊은홈형 베어링과 각종 형상의 하우징(Housing)을 결합한 것으로, 설치,교환 및 급유가 간단하기 때문에 사용범위가 넓다.
카다로그 아래 참조
카다로그 아래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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